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물코스요리 대연동 해물찜 전문점 궁중해물탕 조씨집

by MiTheDuck 2023. 6. 13.
728x90
반응형

얼마전 지인 부부랑 다녀온 대연동에 있는 맛집이에요. 이때까지 블로그에 맛집 포스팅은 잘 하지 않았어요.  제가 외식을 잘 안하고 평소 거의 집에만 있고 외출을 잘 하지 않는 생활을 해서에요. 밥도 주로 제가 요리해서 집밥으로 가족들과 먹기 때문에 외식이나 배달이 거의 없는편이에요. 하지만 한 번 갈때는 맛있는 집에 골라서 가기도 해서  먹어보고 맛있었던 집은 포스팅을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사진 찍어왔답니다. 

 

지난주에 다녀온 대연동 궁중해물탕 전문점 조씨집 입니다. 

지인이 미리 예약을 해두어서 방문했는데 6시쯤 갔는데도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북적임 없이 편하게 잘 먹고 왔어요

 

지하철 2호선 대연역 6번출구로 나오면 큰길에서 한블럭 뒤에 위치 합니다.

예약하려면 전화번호는 051-627-4749

부산시 남구 진남로 7-11

저는 차를 가져가서 주차를 하지 않았는데 골목으로 들어와 가게 바로앞 건물 옥상이 주차장이라고 합니다. 

 

 

예약을 했더니 안쪽에 있는 4인석으로 안내 받았고 테이블위에 비닐이 깔려있는 영락없는 횟집 폼

 

 

저희 일행은 4명이었으므로 코스요리로 백년A코스로 주문했어요 

모듬회+ 해산물세트 +산낙지 + 모듬생선구이 + 생아구수육+궁중해물탕 =110,000원 이었는데 가성비 가심비 모두 좋았어요 코스로 나오고 다양하게 맛볼수 있어서 좋았고 양도 딱 적당했어요  가게의 여러메뉴들을 맛볼수 있어서 좋았고요 

 

모듬회 코스도 저렴한 편이어서 바가지쓴다는 느낌없이 부산여행왔을 때 회먹기 좋은 가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소주 맥주는 4,500원 

 

 

 

주문은 테이블에서 키오스크로 하면 되어서 이것또한 매우매우 간편했어요 ~ 

이모이모 안불러도 되구요 극 I성향이라 식당에서 직원분들 부를때 많이 긴장되요 ㅋㅋ

 

 

개인별로 양념장 그릇 셋팅해주는데 그릇이 플라스틱이 아니라 뭔가 대접받는 느낌좋았어요

 

 

코스중에 제일 먼저나온 모듬회랑 해산물세트에요  4명의 양에 맞게 새우도 4마리 

맛집 포스팅을 안하다 하려니 사진찍는게 습관이 안되어서 회를 먹다가 찍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더 먹기전에 일행에게 양해를 구한 후 사진을 찰칵 찰칵 열심히 찍었습니당.

회는 밀치(추정), 연어랑 광어( 아닐수도 있어요)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해산물은 멍게 , 전복1마리 , 해삼, 새우, 산낙지 나왔어요  해산물들도 싱싱했고요 양도 딱 적당했어요

 

 

회 건드리기 전에 찍어둔게 있었군요 ^^ 다행입니다. 

다음에 갈땐 직원분께 무슨회 인지 물어보고 정성껏 포스팅할게요 

 

 

밑반찬은 오이무침, 물김치 , 고추 마늘, 김치 , 쌈 ,나물무침 , 도토리묵양념 등이 나왔어요  리필가능

 

코스라서 먹다보면 알아서 가져다 주시는데 테이블에 안주들이 빌대쯤 나온 생선구이 정말 맛있었어요 .

가자미와 뽈락 그리고 고등어 구이가 나왔는데 생선구이를 저는 젤 잘먹었어요 아이들 데리고 와도 좋겠다 싶었어요 생선구이 나왔을때 술 제일 많이 마신듯 합니다 하하

 

코스요리라 아눚들이 계속 나오는데요  이번에 나온건 생아구수육이에요 밑에 데친 미나리랑 콩나물이 같이 나와서 함께 먹으면 술마시면서 해장되는 느낌 먼데.. 

아구가 원래 비린내 많이 안나긴 해도 생아구라서 그런지 살 탱글하고 비린내 없이 느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 원래 아구찜을 좋아하는 1인이라서 ~ 코스 메뉴들이 전부 만족스러웠어요

 

 

해물탕 전문점 답게 마지막 코스로 나온 해물탕의 클라스가 ㄷ ㄷ ㄷ ㄷ  

마지막 하이라이스 였어요  가리비도 한가득 꽃게 오징어 등등 각종해물들이 가득 들어있더라구요 

4명이서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코스로 먹다보니 뭔가 더 대접받는 느낌이고 다양한 음식들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기분좋았습니다. 

 

 

매콤한 국물로 깔끔하게 소주 한잔 한점 하다보니 4명이서 소주를 8병을 먹었습니다 ㄷ ㄷ ㄷ ㄷ

심지어 일행중 한명은 술안마시니까 인당 두병반 정도를 그냥 뱃속으로 부을 만큼 신나게 부어라 마셔라 했던것 같아요

안주가 좋아서 술도 안챈다 이러면서 2차는 택시타고 친구네집 근처로 맥주 마시러 갔습니다. 아직 죽지 않았네요 8병 마시고 2차를 가다니 ..

 

블로그에 글쓰러고 사진 편집하다보니 침이 꼴딱 꼴딱~ 부산 토박이는 해산물만 보면 술땡기는 마법 ~

또먹고 싶어서  조만간 남편이랑 한번 더 가볼까 해요 

대연동 맛집 궁중해물탕 조씨집 이었어요

 

 

 

PS. 중소기업부인증 백년가게 선정/ 농림축산부제공 안심식당 이라고 합니다. 국가 인증받은 집이라고 하니 뭔가 더 대단해 보이네요.  30년이상 운영하고 있는 가게라고 하니 맛은 그자체로도 인증 아닐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