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병아리콩으로 만든, 후무스로 만든, 후무스 파스타

by MiTheDuck 2023. 8. 8.
728x90
반응형

후무스 파스타
후무스 파스타 한그릇

얼마전에 후무스 만드는 법을 포스팅 했었는데요.(아래에 링크 걸어놨어요)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중동쌈장격인 후무스로 만들 수 있는 정말 정말 간단한 후무스파스타 소개할게요. 후무스만 있다면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을 만큼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혹시 후무스를 만들수 없다면, 요즘엔 시판 되는 후무스도 있으니 시판 후무스를 사용해서 만들어도 괜찮아요. 쿠팡 로켓 배송도 되더라구요. 저는 시판 제품은 먹어본적이 없지만, 여러 소스를 경험한 결과, 시판 소스가 더 맛있을 때도 있더라구요^^  중동 쌈장이라지만 만들어 두고 이것 저것 찍어먹다가 후무스가 남을 때 활용하기 좋은 뚝딱 한끼에요. 

 

고소하고 맛있는 후무스 파스타
브런치로 좋은 후무스파스타

마지막 플레이팅할 때 다진 파슬리와 페코리노 치즈를 갈갈 해서 올려주었는데 없으면 패스해도 되는 부분이에요. 다소 꾸덕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후무스 파스타는 우리나라에서는 후무스라고 불리지만 주로 하머스 라고 발음을 한다고 합니다. 하머스 후무스 둘다 같은 소스니까 헷갈려 하지마세요 ^^  우리나라에 꾸덕한 콩국수랑 닮은 하머스파스타 시작해 볼게요.

 

 

 


재료와 만드는 방법

 

후무스 5큰술 (만드는법 아래 링크참조)

양송이 버섯 3개

만가닥 버섯 한덩어리

올리브오일 2큰술

리가토니 면 1인분  면수 6-8큰술

소금 후추약간

파슬리 한줌

토핑용 페코리노치즈 

 

 

 

 

반응형

병아리콩요리, 중동의 만능소스 후무스 만들기 (tistory.com)

 

병아리콩요리, 중동의 만능소스 후무스 만들기

후무스라는 소스를 들어보셨나요? 최근 유행하긴 했지만 아직은 생소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요리인데 중동의 쌈장쯤 되는 디핑소스랍니다. 한번 만들어두면 우리나라의

mitheduck.tistory.com

후무스 만드는법 링크 걸어둘게요. 후무스는 한번 만들어 두면 오이나 당근 샐러리 같은 채소들 찍어먹기 참 좋아요. 마요네즈만큼이나 고소하고 맛있는데 몸에는 마요네즈보다 훨씬 좋고, 맛도 부드럽고 좋아요. 후무스는 중동쌈장이라는 별명답게 주로 채소 찍어 먹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처럼 파스타로 활용해도 좋은 소스니까 꼭 따라해보세요^^

 

 

 

버섯볶음
몸에 좋은 버섯볶음

버섯 손질하는 사진이 빠졌는데요. 버섯은 먹고싶은 만큼 넣어도 좋아요. 맛있고 몸에 좋으니까요. 좋아하는 버섯 다 써도 좋지만 저는 양송이와 만가닥 버섯을 넣었어요 표고는 좀 질겨서 저는 갠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새송이 버섯을 길게 손질해서 넣어도 , 느타리 버섯도 잘 어울릴것 같아요.  몸에 좋으니까 많이 먹자구요^^

버섯은 오일 2큰술 두른 팬에 노릇 해질때 까지 잘 볶아요. 볶을때 소금 후추추 간을 좀 해줬어요. 

 

 

 

데체코 리가토니 파스타리가토니 파스타 삶기
데체코 리가토니

면은 리가토니면을 썼어요. 꾸덕한 크림 제형이라 소스를 잘 머금을 수 있는 숏파스타가 잘 어울리는데요 가운데 큰 구멍이 뿅 뚫린 요 리가토니같은 소스를 잘 머금을 수 있는 파스타 면 고르시면 고소하게 먹을 수 있을거에요.  소금 1작은 술 넣고 레시피보다 1분 덜 삶아주면 딱 맞아요. 

 

 

버섯에 후무스 듬뿍크림 파스타 소스 느낌납니다.
버섯볶음에 후무스 무심하게 툭

버섯을 충분히 복았다면 면수를 넣어주는데요 꾸덕한 제형을 맛보고 싶다면 면수를 좀 적게 잡고 조금 부드럽게 먹고싶다면 면수를 좀 더 넣어서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후무스는 5큰술 정도 넉넉히 넣었어요. 후무스 만들때 간을 하기 때문에 소금을 미리 넣지 말고 간 보면서 소금 간 해주시거나 치킨 스톡을 톡톡 넣어주면 맛있어요. 

 

향을 더해줄 파슬리잘 삶아진 면 넣어 양념을 머금을때 까지
향을 더해줄 파슬리 다져넣었어요 없으면 패스

파슬리 다지는 사진이 빠졌는데요 향을 더해줄 파슬리도 잘 다져서 일부 넣고 일부는 데코레이션 용으로 따로 빼두었답니다. 파슬리는 향이 강해서 향신채라고 하니 너무 후무스향이 묻히지 않게 적당히 조금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잘 삶아진 리가토니면을 퐁당  그리고 소스가 면에 잘 베어들게 충분히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어때요? 정말 쉽지 않나요? 

후무스 하나면 완성되는 간단한데 맛은 또 엄청나게 고소하고 맛있는 후무스파스타에요.

 

 

 

맛있는 후무스 파스타
크림 파스타 재질의 후무스 파스타
후무스파스타 맛있게 드세요
후무스 파스타 맛있게 드세요

플레이팅할때 따로 빼둔 파슬리 다진거 솔솔 얹어주고 페코리노치즈 갈갈 해줬어요. 포크로 쏙쏙 집어 먹을 수 있는 꾸떡한 크림파스타 느낌의 하머스파스타 한그릇입니다. 참 예쁘죠? 

뭔가 특별한 요리 같은 느낌의 후무스 파스타에요. 손님 초대요리로 좋아요. 우리나라 콩국수 좋아한다면 후무스파스타도 백퍼 좋아하실거에요 . 후무스가 남았는데 빨리 해치워야 할 때 대량으로 소비하기 좋은 그런 파스타 입니다. 냉털할때 애용해 보세요 ^^ 맛있는건 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