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브런치메뉴, 잠봉뵈르 보다 훨씬 더 맛있는 잠봉샌드위치

by MiTheDuck 2023. 8. 12.
728x90
반응형

잠봉샌드위치
잠봉 샌드위치

어느샌가 잠봉햄은 잠봉뵈르 샌드위치 레시피의 대표주자가 된 것 같은 느낌인데요. 사실 잠봉은 샤퀴테리로 내어 와인안주로 먹기도 하고 여기저기 요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잠봉뵈르가 워낙 유명해지면서 잠봉햄으로는 잠봉뵈르를 만들어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인 것 같습니다. 잠봉햄은 돼지고기의 앞다리살을 오랜 시간 천천히 익혀낸 방식으로 가정에서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심부온도계필수) 만들어 먹으면 가격이 저렴한데, 사 먹으면 왜 비쌀까 하고 생각을 해보니 시간이 오래 걸리고 염지도 해야 하기 때문에 그 짠맛의 비율과 돼지고기 잡내를 잡는 일이 보통일이 아닐 것 같더군요. 그냥 비싸도 사 먹는 게 정신건강에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판용 잠봉햄을 이용해서 맛있는 브런치메뉴 중 하나로 잠봉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주아주 간단하지만 맛은 엄청납니다. 베이컨보다 훨씬 기름기 적고 담백한 느낌이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잠봉햄 샌드위치
잠봉햄 샌드위치

담백한 잠봉햄으로 만들어서 색다른 느낌이에요. 씹는 식감도 좋답니다. 식상한 샌드위치 재료에서 뭔가 신선한 걸 찾으신다면 바로 요거 잠봉햄 샌드위치 ~ 만들어 볼게요.

 

 

 

 

 

 

 

 


재료와 만드는 방법

 

샌드위치 빵 (식빵도 좋아요)

잠봉햄4장 (1팩)

초록잎 (상추 , 이자트릭스, 양상추 등) 약간

토마토 (방울토마토) 약간

치즈 2장 

올리브유 2큰술 (빵구울 때 )

 

소스 : 홀그래인머스터드반 큰 술, 갈릭마요 1큰술, 발사믹 1+올리브유 1+그라나파다노 치즈 잔뜩 갈갈 

(소스는 각자 취향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잠봉 샌드위치 재료
잠봉 샌드위치 재료

잠봉햄은 존쿡 델리미트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한팩에 3장 들었어요. 근데 요거 좀 비추합니다. 얇은 햄 3장이 딱 붙어있어서 분리가 안되고 분리하려면 다 찢어집니다. 물론 샌드위치 만들거라 찢어져도 상관이 없지만 포장이 이게 최선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개선 좀 했으면.. 하고 아쉬웠습니다. 다른 외국제품들을 보면 가운데 비닐 필름을 끼워두어서 한 장씩 잘 떨어지도록 포장이 되어있는 제품도 많아요. 

 

샌드위치 빵은 타르틴 샤워도우 슬랩을 잘라서 사용했어요. 타르틴은 수도권의 유명한 베이커리인데요. 샤워도우가 특히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요즘은 마켓컬리에서 타르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서 종종 애용하고 있어요. 

치즈는 에멘탈 치즈 썼는데 집에 있는 치즈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고다, 체다슬라이스 등등

 

 

타르틴 샤워도우 굽기타르틴 샤워도우 슬랩
타르틴 샤워도우 슬랩

제일 먼저 빵부터 구워줄게요. 반을 가른 슬랩빵에 올리브 오일을 1큰술씩 각 각 발라 팬에 구웠어요. 샌드위치 만들 때 빵을 굽느냐 안 굽느냐의 작은 차이가 엄청난 맛의 결과를 내어주는 것 같아요. 특히 맛있는 빵일수록 정성스럽게 한번 구워보세요. 고소한 맛이 훨씬 업그레이드되는 느낌이고요.  샌드위치 빵은 식빵이나 치아바타 같은 다른 종류의 빵도 전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잘 구워진 빵에는 홀그래인 머스터드랄 반 큰 술 정도 떠서 잘 발라주세요. 신맛이 싫다면 다른 소스로 발라줘도 되고요. 단거 좋아하신다면 딸기잼도 잘 어울립니다. 이렇게 빵에 소스를 먼저 발라주는 이유는 샌드위치의 속재료에서 나오는 수분이 빵에 스며들지 않게 하기 위함도 있기에 소스는 꼭 발라주는 거 추천해요.

 

샌드위치를 만들어요
소스와 재료들을 잘 올려요

그리고 속 재료들을 차곡차곡 올려주면 되는 게 바로 샌드위 치니까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정말 정말 간단한 브런치메뉴예요. 배고플 때 제일 빨리 뚝딱 만들 수 있으니 참 좋아요. 요즘 상추가 비싸서 저는 유럽상추라고 불리는 이자트릭스를 사용했어요. 상추처럼 쌉쏘롬한데 매우 부드러운 잎이 특징이에요.  잎채소 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 올려주면 채소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샌드위치의 모양도 완성도도 높아진답니다. 이자트릭스 위에 갈릭드레싱을 올렸는데요 시판 샐러드 소스예요. 발사믹 글레이즈드 같은 다달이 소스 올려줘도 좋고요 소스 선택은 각자의 선택에 맡길게요

 

그리고 잠봉햄을 잘 접어 올린 다음 치즈를 올려주면 완성이에요

 

 

 

 

발사믹 소스와 연유스리라차 소스
왼쪽 : 발사믹치즈소스  / 오른쪽 : 연유스리라차 소스

소스 사진을 따로 찍어둔 게 없어서 다른 샌드위치 만들 때 찍어둔 사진 살짝 가져와 봤어요. 왼쪽에 있는 발사믹 소스인데요 요거요거 존맛탱이니 꼭 만들어 보세요. 발사믹식초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그리고 걸쭉한 농도가 나오도록 경성치즈( 페코리노 , 그라나파다노 등등 ) 잔뜩 갈아 넣어주세요  소스는 충분히 넣어도 맛있으니 비율만 지켜서 잔뜩 만들어 올려보세요  그리고 궁금하실까 봐 그 옆에 있는 소스도 소개할게요 연유:스리라차:마요네즈 =1:1:1 비율로 만든 소스인데요. 요거 매콤 달콤하니 맛있어요. 요것도 샌드위치 만들 때 많이 쓴답니다. 매운 거 못 드심 스리라차 조금 줄여도 되고요.

완성된 잠봉샌드위치
완성된 잠봉 샌드위치

옆보습 한번 보실래요? ㅎㅎ 탑이 쌌어졌어요. 아주 두껍고 든든한 잠봉 샌드위치가 완성이 되었는데요 타르틴 슬랩은 크기가 아주 큰 빵이다 보니 1/4 크기의 빵도 엄청 커요. 사진에는 잘 모르시겠지만요 그래서 반을 잘라서 먹었어요. 먹을 때 줄줄 흐르는 거 싫으신 분은 매직랩(글래드랩)으로 감싸주면 마지막까지 예쁘게 먹을 수 있습니다. 

 

 

 

 

728x90

잠봉 샌드위치
잠봉 샌드위치

예쁜 그릇에 담아주기만 해도 근사한 브런치메뉴 같지 않나요? 타르틴을 좋아하는 이유는 이렇게 샌드위치를 만들었을 때 뭔가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파는 듯한 비주얼을 뽐내기 때문이에요. 고급져 보이는 샌드위치 완성이에요. 남편에게 만들어주면 항상 파는 것 같다 맛있다 칭찬을 연발하게 만드는 잠봉 샌드위치예요. 

잠봉요리
잠봉 햄 샌드위치

반을 잘라도 요렇게 큰 샌드위치에요 안에 겹겹이 들어간 잠봉햄이 군침을 돌게 만드네요 

브런치 메뉴 잠봉 샌드위치
브런치 메뉴 잠봉샌드위치

잠봉햄 샌드위치 위에서도 찍어봤어요. 든든한 한 끼 완성이에요. 브런치 메뉴로 내어보세요. 커피랑 먹으면 진짜 더 맛있음 주의 ~  저는 배불러서 하나만 먹었어요. 나머지 반개는 남편에게 양보했지요. 그럼 맛있게 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