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브로콜리스프 만드는법 정말 쉬워요

by MiTheDuck 2023. 2. 14.
728x90
반응형

주말 아침 온 가족이 늦잠을 자고 

다 함께 브런치를 먹었어요

브런치 메뉴로 손색이 없는 브로콜리 스프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이날은 냉장고에 브로콜리하나가 있길래

얼른 먹어야 겠다 싶어서 

따끈하게 스프를 만들어서 내었더니

우리 가족 호로록호로록 잘 먹었어요

 

 

 


재료와 만드는 법

 

브로콜리 1개

감자 작은것 2개 (큰 것은 하나 )

양파 1/2개

물 500ml

우유 1컵(200ml)

버터2큰술

파마산치즈 2큰술

체다치즈 1개

모차렐라치즈 2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추 약간

 

브로콜리는 볼에 물을 담아

식초를 반컵 넣고

거꾸로 뒤집어 담가두었다 헹굽니다

저는 채소 농약제거하는 칼슘파우더 넣고

담가준 후 깨끗이 세척했어요

 

브로콜리는 잘게 도막내서 썰고

줄기도 겉 부분은 깎아 도막 내서 

썼습니다 줄기도 먹을 수 있어요

 

감자와 양파도 작은 크기로 썰어둡니다.
갈아줄 거라 믹서기에 잘 갈려질 정도로만

썰어주면 충분해요

 

 

버터 2큰술 가량 약 30-40g

넣고 양파와 감자부터 볶아주세요

 

 

살짝 볶다가 브로콜리를 넣고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 무렵

물을 재료가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500ml 정도 부었습니다.

 

 

믹서기에 넣고 잘게 갈아줬어요

입자가 조금 느껴지게 했는데

아이들은 정말 잘게 갈려진걸 

더 선호하네요 ^^

 

다시 냄비로 옮겨 담가서

팔팔 끓여주다가 우유를 한 컵 붓고

체다치즈 1장 파마산치즈 2큰술을 넣고 

녹이면서 끓여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마지막으로 모차렐라 치즈를 2큰술 넣었어요

치즈가 꽤 들어가기 때문에 

간을 꼭 보면서 소금양을 조절해 주세요

 

크루통을 구워서 토핑으로 올려주면

완성이에요

 

크루통은 

1. 식빵을 깍두기 모양으로 잘게 잘라 비닐팩에 넣은 후 

2. 올리브유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후추를 넣고 골고루 잘 버무립니다.

3. 유산지에 깔고 예열한 180도 에어프라이어에 7분 정도 구워주세요

 

 

완성된 브로콜리 수프를 

그릇에 담고 크루통을 뿌리면 완성이에요

사실 스프만 먹어도 든든히 배가 부르답니다.

아이들은 양파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렇게 스프로 만들면 

양파가 들어간 지도 모르고 정말 맛있게 먹어요 ^^

 

 

 

크루통이 있지만 빵을 추가로 플레이팅 해서

빵을 더 찍어먹기도 하고

빵은 토마토 파스타 소스랑도 먹었어요

 

여러 가지 골고루 브런치 메뉴로 구성해서

스프말고도 다른 음식과 푸짐하게 잘 먹었습니다.

 

 

든든하고 맛있는 주말아침식사였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