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 볶음 만들기

by MiTheDuck 2023. 11. 25.
728x90
반응형

저희 집 아이들은 반찬을 즐겨 먹지 않아요. 하지만 명엽채 볶음은 단짠 단짠이라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진미채볶음만큼이나 자주 만들게 되는 명엽채 볶음 딱딱해지지 않게 맛있게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명태의 살을 가공해서 만든 명엽채는 오징어로 만든 진미채보다 가격도 싸고 맛도 좋고 식감도 질기지 않아서 아이들이 진미채볶음 보다 더 좋아하는 반찬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 볶음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 볶음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 볶음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 볶음

 

명엽채 볶음 만들기는 10분도 안걸리는 초초 간단 요리라 한 번만 만들어 보면 다음부터는 레시피 볼 필요도 없이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명엽채는 짭짤하게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간을 많이 할 필요가 없기도 해서  노릇노릇 맛있게 볶고 딱딱하지 않게 만드는 게 핵심이지요. 그럼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재료와 만드는 법

명엽채 200g

식용유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진간장 1큰술

물엿 2큰술

통깨 약간

 

 

 

반응형

 

 

명엽채 준비합니다.명엽채 손질
명엽채 손질

 

명엽채는 대형마트 건어물 코너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쿠팡에서도 살 수 있는 구하기 쉬운 식재료 에요. 깨끗하게 가공된 명엽채는 200g을 사용했습니다. 채에 받쳐 꺼내 불순물을 털어내고 너무 긴 것은 가위로 잘라먹기 좋게 손질합니다. 이대로 그냥 먹어도 조미가 되어있어 꽤 맛있습니다. 짭짤하니 아이들이 많이 어리다면  간을 할 때 짜지 않게 하거나 물에 한번 씻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명엽채를 볶을 팬에 기름을 두릅니다. 명엽채를 넣어 기름에 볶습니다.
명엽채를 넣어 기름에 볶습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달궈줍니다. 팬이 달궈지면 중불로 줄이고 손질해 둔 명엽채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명엽채가 노릇 노릇 하게 되도록 타지 않게 잘 덖어줍니다. 얇은 포로 된 명엽채는 센 불로 하면 자칫 탈 수 있으니 중불로 조리합니다. 

 

명엽채 볶음에 다진마늘을 넣습니다명엽채 볶음에 진간장을 넣습니다
명엽채 볶음에 양념장을 넣습니다

 

다진 마늘은 식용유 넣을때 넣으면 명엽채를 볶으면서 자칫 타기 쉬워서 조금 볶아주다가 넣어줍니다.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진간장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볶아 줍니다.  명엽채가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진간장의 양은 꼭 간을 보면서 가감해 주세요. 저는 아이들 먹을 거라 간을 세게 하지 않고 간장 1큰술로 감칠맛만 잡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설탕은 일부러 넣지 않았습니다. 

 

명엽채 볶음의 마무리는 물엿
명엽채 볶음의 마무리는 물엿

 

명엽채가 노릇노릇 잘 익으면 불을 끄고  물엿을 2큰술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물엿은 반드시 불을 끄고 넣어야 단맛과 윤기는 살리고 요리는 딱딱하지 않게 됩니다. 

 

 

명엽채 볶음은 통깨로 마무리명엽채 볶음은 통깨로 마무리
명엽채 볶음은 통깨로 마무리

 

완성된 명엽채인데요. 노릇 노릇 잘 익었지요 먹기 좋도록 통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참기름을 추가해주어도 좋습니다. 

 

728x90

 

완성된 아이 반찬 명엽채볶음
완성된 아이 반찬 명엽채볶음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볶음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명엽채볶음
아이반찬 명엽채 볶음
아이반찬 명엽채 볶음

 

무슨 음식이든 다 마찬가지 이겠지만 따끈할 때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요거 맥주안주 없을 때 꺼내 먹으면 맥주 무한 흡입 가능한 거 아시려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이기도 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해서 한번 만들어두면 며칠 안가 동이 나는 인기 밑반찬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