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정말 간단하지만 진짜 맛있는 흰다리 새우요리, 갈릭 버터 새우구이

by MiTheDuck 2023. 10. 18.
728x90
반응형

제목 그대로예요. 정말 간단한데 진짜 맛있는 새우요리 소개 할게요. 바로 갈릭 버터 새우구이. 제목이 참 직관적이지요. 맞습니다. 마늘향을 입혀주고 버터에 구워 버터향을 더해서 정말 맛없으래야 없을 수가 없는 맛없없 메뉴예요. 참 만들기 간단한데 만들어두면 아이들이 정말 잘 먹어주는 요리라서 종종 해서 먹는 요리입니다. 요즘 대하철이잖아요. 국산 대하는 비싸서 사 먹기 엄두가 안 나지만 국내산 흰다리 새우를 싸게 먹을 수 있는 그야말로 새우 제철인 가을입니다. 새우 1kg을 23.000원 주고사서 초밥도 해 먹고 쪄서도 먹고 이렇게 버터새우구이도 해 먹으면서 제출 새우를 맘껏 즐겨보세요.

갈릭버터새우구이
갈릭 버터 새우구이

만드는 방법 정말 간단하니까 꼭 따라해보세요 얼마나 간단하냐면요. 요리시간은 새우 익히는 시간정도밖에 안 걸려서 10분 컷으로 끝나는 요리입니다. 

 

아이들 아침밥 메뉴
아이들 아침밥 메뉴

어마어마하게 간단하다보니 심지어는 아이들 아침 메뉴로 차려 주기도 한답니다. 아이들이 아침마다 먹는 유산균과 비타민이 함께 있는 거 보이시죠~ 바쁜 아침상에 내어줄 만큼 간단하고 빨리 만들 수 있는 새우요리니까 꼭 따라 해 보세요. 맛있는 건 말해 무엇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해서 새우부터 냉큼 입으로 쏙쏙 가져가는 요리입니다. 

 


재료와 만드는 방법

 

흰다리새우 10마리 내외

다진 마늘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버터 1큰술 (약 15g)

소금 후추 약간

 

추가: 그라나파다노 치즈, 파슬리 1줄기

없어도 상관없어요

 

반응형

 

손질해둔 새우
껍질까서 손질해둔 새우

새우는 머리를 떼고 껍질을 까서 준비합니다. 새우 손질하는 사진이 빠졌는데요. 새우의 등에 내장이 있는 거 아시지요. 이렇게 구이를 할 때는 껍질을 깐 다음 등에 칼집을 세로로 길게 내어주어서 꼬리까지 이어져있는 내장을 빼내어주면 간편해요. 그럼 구이를 한 다음에도 새우의 등에 칼집 낸 모양이 벌어지면서 예쁘게 모양이 잡히더라고요. 새우 손질 사진을 빠뜨려 죄송합니다 등에 세로로 칼집 - 내장 빼주기 하면 새우 손질은 완성입니다. 새우 머리는 버리지 마시고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셨다가 육수낼일 있을 때 넣거나 새우 머리 껍질로 만드는 비스크파스타 해 먹으면 감칠맛이 대박입니다. 머리도 버터에 구워내면 맛있으니 싱싱한 제철일 때 상하지 않은 새우 머리가 있다면 한번 구워 먹어보세요^^ 머리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흰 다리새우 제철입니다

 

 

마늘과 레몬딜버터
다진마늘과 레몬딜 버터

팬에 올리브오일이나 식용유 1큰술을 드리고 버터를 1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올리브오일을 따로 더 넣어주는 이유는 버터의 타는 점 때문이고요. 식용유 넣어도 상관없어요. 저는 레몬딜 버터 만들어 둔 게 있어서 사용했는데요 레몬딜 버터는 한번 만들어서 냉동보관 해두면서 스테이크에도 넣어 요리하고, 잠봉뵈르에도 넣어서 요리하고 이렇게 구이나 심지어 카레나 파스타 할 때도 활용할 수 있어서 진짜 강추드려요. 만들기도 쉽답니다. 냉동 보관해 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고요. 하지만 향과 맛이 엄청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된답니다. 개인적으로 허브 중에서 딜의 달달 향긋한 향을 좋아해서 레몬딜 버터 꼭 추천드리지만 귀찮고, 없다면 그냥 일반 버터 사용하셔도 전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레몬딜 버터 만드는 법은 전에 포스팅해둔 게 있어서 링크 걸어 놓을게요.

 

 향긋하고 색다른 요리의 시작, 레몬딜버터 만드는 방법 (tistory.com)

 

향긋하고 색다른 요리의 시작, 레몬딜버터 만드는 방법

얼마 전 텔레비전을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레몬딜버터의 존재, 나 혼자 산다에서 샤이니 키가 나와서 레몬딜버터를 극찬하는 모습을 보고 도대체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저도 따라 해 봤는데 이

mitheduck.tistory.com

 

 

 

갈릭 버터 새우구이 익히기
새우 익혀줍니다.

마늘과 새우가 타지 않게 자주 뒤집어 주면서 중 약불로 충분히 익혀주면 완성이에요. 후추와 소금을 뿌려서 간을 해서 마무리하면 끝나는 아주 아주 간단한 요리랍니다. 굽는 동안 버터와 마늘 그리고 새우의 풍미가 정말 아찔해요. 만들어 두면 맥주 안주로도 참 끝내주는 궁극의 초 간단 새우요리!!  조금 더 색다르게 하려면 카레 가루가 있다면 조금 뿌려 보세요. 저는 아이들 카레라이스 해줄 때 새우를 토핑으로 올려줄 때가 있는데 그럴 때면 카레 가루를 1작은술 정도 뿌려서 익혀주면 카레의 풍미가 또 색다르거든요. 하지만 오늘은 버터와 마늘이 주 재료이기 때문에 소개만 해드릴게요.

 

 

728x90

간단하게 완성된 갈릭 버터 새우구이
간단하게 완성된 갈릭 버터 새우구이

겉을 바짝 구워서 약간 갈색빛이 돌면 더욱더 먹음직스러워지는 마법이죠~ 새우가 제법 큰 사이즈였는데도 익히니 사이즈가 조금 줄어들었고 동그란 모양으로 예쁘게 자연적으로 말려서 플레이팅 하니 한 접시에 예쁘게 잘 담깁니다. 파마산이나 그라나파다노 같은 경성 치즈 있으면 솔솔 뿌리시고 레몬딜버터를 써서 딜 향이 충분히 우러나오지만 파슬리를 조금 채 썰어서 플레이팅용으로 솔솔 뿌려주니 허브향이 물씬 올라와서 엄청 향긋했습니다. 없다면 건 파슬리 가루 톡톡 뿌려줘도 좋습니다. 

치즈가루와 파슬리를 다져서 솔솔 뿌려주세요
치즈가루와 파슬리를 다져서 솔솔 뿌려 향을 더합니다.
아이들 아침 메뉴
아이들 아침 메뉴

아이들이 아침메뉴로 맛있게 냠냠 , 단백질보충 잘하고 간 어느 날의 아침 식사 상이 었습니다. 반찬이 부실하다 싶은데 원래 아침에는 아이들이 입이 까끌한 지 많이 먹진 않더라고요. 전날 만들어둔 미역국과 계란 프라이 그리고 간단하게 잘 먹는 콩나물무침만 꺼내고 새우요리 한 접시 냈더니 깨끗하게 싹싹 비우고 학교 갔습니다. 요즘 흰다리 새우 철이니 한번 해 드셔보세요 ^^ 맛있습니다. 맛보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