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봉사 200시간달성 !! 봉사 1365 에서 자원봉사 참여방법

by MiTheDuck 2023. 1. 18.
728x90
반응형

2022년에 봉사시간을 200시간 채우는것을 제 개인적인 목표로 삼았었어요

근데 아쉽게도 딱 2시간을 못채우고  2023년이 되었어요 ㅜㅜ 

 

아쉽지만 2023년 1월에 봉사 누적시간 200시간을 채웠답니다. 

상을 받는것도 칭찬 받으려고 했던 봉사활동은 아니지만 200시간을 채우고 나니 뭔가 더 뿌듯하고 벅찬 느낌이 들었어요

 

 

주변에 봉사활동 200시간을 채웠다고 말하니 많은 질문들이 쏟아졌어요

 

-도데체 봉사활동은 어디서 신청하느냐?

-봉사활동하면 좋은 점이 뭐냐? 

-봉사활동은 어떤 종류가 있나?

 

등등 봉사를 하고 싶지만 정보가 없고 , 어디서 신청하는지 조차 잘 모르셔서 못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봉사활동 참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봉사활동 참여방법

 

 

모바일 pc 모든환경에서 포털 검색창에 [봉사 1365]라고 검색하면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가 나와요

 

1년 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날이라는 뜻으로 1365 입니다. 외우기 쉽죠? ^^

 

 

 

저는 김치담그기 떡국봉사  환경정비 캠페인 물품정리등 다양한 봉사를 하고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은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플로깅이라는 쓰레기 줍는 봉사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두세달에 한번씩 아이들과 

동네 산책할때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챙겨서 운동하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을 합니다.

 

 

봉사 1365 포털에서도 지구의날 기념 탄소중립 쓰담걷기 캠페인을 하고있어서 

아이들과 신청해서 함께 봉사활동하기 참 좋아요 

 

꼭 1365에서 봉사활동을 신청하지 않아도 아이들이랑 산책 할때면 개인적으로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챙겨서

자율적으로 플로깅활동을 하고있답니다. 아이들에게도 봉사의 즐거움을 전해준 것같아 더욱 뿌듯합니다.

 

 

 

큰아이도 플로깅 봉사를 자주 해서 그런지 중학생이 되어서도 꾸준히 동네에서 쓰레기 줍는 환경정화

쓰담걷기 (플로깅)활동을 하고 있고 얼마전 이것을 주제로 수행평가도 제출했었어요

꾸준히 활동해 놓으니 좋은 수행평가 자료가 되었어요

 

 

 

본인이 사는 지역이 제일 봉사하기 좋으니 한번 검색해 봅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해운대구로 검색했더니 이렇게 많은 봉사활동 신청 목록이 뜹니다. 

꼭 본인이 사는 지역이 아니더라도 다른 지역 봉사도 가능해요 

저는 종종 수영구로 봉사활동을 가기도 합니다. 아이들 케어하고 남는 시간 짬짬이 봉사활동을 해야 하기에

멀리 가지 못해서 집 주변으로 봉사 활동을 주로 이어갑니다.

 

 

 

 

본인이 원하는 봉사가 생기면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시간과 날짜가 여러 개인 경우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개인정보 확인 후 봉사활동신청을 누르면 신청이 됩니다.

 

 

봉사 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여를 못할 경우에는 나와있는 담당자 번호로 미리연락을 꼭 해주세요

저는 신청 후 한 번도 봉사 약속을 어긴 적은 없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못 오시는 분들이 꼭 있더라고요

혹시 봉사활동 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여를 못하게 된다면 사전에 연락필수!!

 

 

 

시간인증 봉사는 봉사시간을 환산해 주는 봉사활동이고 활동인증 봉사는 봉사활동자체를 인증해 주는 봉사인데

누적 봉사점수가 필요한 학생들인 경우엔 시간인증을 좀 더 많이 하더라고요

 

 

 

본인이 했던 봉사활동 내역을 알고 싶다면 로그인하여 조회가능해요

봉사실적확인서발행도 가능하고요

 

 

봉사 1365 사이트에서는 인구대비 봉사현황 통계자료도 열람이 가능해요 

시도별로도 조회가능하고 연령대별로도 조회가능하고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계시더라고요

 

봉사는 참여하고 싶지만 어떻게 참여를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몰라서 신청 못하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 거예요

 

봉사 1365 포털사이트에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원봉사 대상자 중 선정하여 포상도 주고 있던데 저같이 짬짬이 조금씩 봉사하는 봉사자는 해당이 안 되겠지만

봉사를 정말 열심히 하시는 슈퍼봉사자분들도 정말 많이 계십니다. 

존경하고 대단하신 분들이죠. 상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해요 ^^

 

 

 

봉사 1365에서 생각보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만날 수 있어요

저도 매번 쓰레기 줍기, 어르신들 김치 담그기 , 식사 챙겨드리기나 떡국봉사 같은  같은 봉사만 하다가 

가까운 수영구에서 하는 봉사활동이 있어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새로운 봉사활동 업무라 처음엔 버벅 대고 실수도 했지만 공무원 분들께서 친절히 잘 알려주시고 

푸드마켓을 이용하시는 수영구민분들께서 고맙다고 웃어주시는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지고 보람찼답니다.

 

 

 

봉사는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의 한 시간 두 시간은 아주 소중하고 돈으로 환산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짬 내어 할 수 있는 한 시간 두 시간으로 나의 작은 손길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따뜻한 미소 지어지는 아름다운 활동일 거예요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저처럼 아이들에게 어른의 좋은 모습을 한 가지 더 보여줄 수 있어요

매번 좋은 어른이 될 수 없다면 지금  봉사활동부터 고고씽 어떠세요 ^^

 

 

봉사 1365 자원봉사포털 소개와 봉사활동 참여방법에 대해 열심히 글 써보았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